움직그림(동영상)

나는 어떤 뇌 유형을 가지고 있나? 좌뇌? 우뇌? (뇌 성향 심리 테스트)

개마두리 2021. 4. 21. 23:43

▶ 옮긴이(잉걸)의 말 : 

오늘, ‘유튜브’를 뒤지다가 우연히 찾아낸 움직그림(‘동영상[動映像]’)을 소개한다. 재미삼아, 시험 삼아 한번 해 보시길! 

참고로 나는 이 테스트를 해 봤더니, C가 여섯 개, A가 한 개 나왔는데, 이 움직그림을 만든 사람의 설명에 따르면, 그 결과(C가 많이 나온 답안)는 내가 “좌뇌와 우뇌 사이가 좋은 양뇌형” 인간이라는 증거고(사람의 뇌에서 좌뇌는 이성/분석을 맡고, 우뇌는 감성/정서를 맡는다. 다시 말해 이 검사 결과에 따르면, 나는 이성과 감성이 균형을 이루는 사람이다), 나는 “좌뇌와 우뇌가 균형 있게 발달”한 사람이며, “계획적이고 튼튼한 논리적 사고 위에 안정적인 아름다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사람”이다. 

생각하지 못한 판정이라, 놀랍지만 기분은 좋다. 나는 다른 분들이 이 테스트를 해 보시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알고 싶은데, 만약 이 테스트를 해 보신 분이 있다면, 그 결과를 댓글로 알려 주시길(부디 예의 없는 부탁이 아니기를 빈다)!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68hnkTPAk2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