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그림(동영상)

[MV] 포레스텔라(FORESTELLA) - 새야 새야 파랑새야 [녹두꽃 OST Part.1(Nokdu Flower OST Part.1)]

개마두리 2021. 12. 24. 20:07

 

# 한국 사극 < 녹두꽃 > 의 주제곡

# < 녹두꽃 > : 서기 1894년(갑오년)에 일어난 동학(東學) 혁명을 다룬 사극.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ap3PBUQJMOE



▶ 옮긴이(잉걸)의 말 : 

처음에는 봉건사회(근세조선 왕조)에 맞서서, 나중에는 침략자(근대 왜군[倭軍])에 맞서서 잠기(‘병기’)를 들고 일어난 용사들(동학군[東學軍])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

나는 그들이 근세조선의 관군과 근대 왜군에게 죽임을 당한 일을 떠올리면 이가 갈리고,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들이 실패함으로써, 근세조선은 자신을 스스로 바꿀 기회를 잃어버렸고, 침략자들은 더 거세게 근세조선에(나중에는 대한제국에) 파고들 수 있게 되었다는 걸 생각하면, 나는 왜국 왕실과 왜국(倭國) 정부와 우익과 (그들을 따르는) 대다수 왜인(倭人)들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다. 

 

때로는 "살인자는 죽어야 하며"와 "원수 갚는 일이 내게 (주어져) 있으니, 내가 (그 원수를) 갚으리라."와 "너는 무릇 눈에는 눈으로, 이에는 이로, 타박상에는 타박상으로 갚아라."와 "은혜는 보답하고, 원수는 갚아라!"가 올바른 가르침이 될 수 있다. 이 일도 예외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