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그림(동영상)

▩팔레스타인 여성 가수의 노래 - <자말 씨(Ya Jammal)>

개마두리 2013. 4. 20. 20:50

 

 

 

- 림 반나(Rim Banna) : 팔레스타인의 여성 가수.

 

* <자말 씨 : 림 반나가 부르는 아랍 노래(Ya Jammal : Arabic Song by Rim Banna )>의 주소 :

 

 

http://www.youtube.com/watch?v=z8rSpTrDcYQ

 

 

(이 노래는 서기 2005년에 발표됨 - 잉걸)

 

 

* 노랫말(가사) :

 

 

자말씨는 내 마음을 찢어놓네, 떠나겠다고 하다니.

난 말했지, ‘자말씨, 인내심을 가져.’

그가 대답했지, ‘인내심 따위는 남아있지 않아.’

 

 

난 말했어, ‘자말씨, 어디로 갈건데?’

그가 말했지, ‘남부 사막으로.’

내가 말했어, ‘뭘 가지고 갈건데.’

그가 말했지, ‘미스카랑 에센스.’

 

 

내가 말했지, ‘말해봐봐, 넌 문제가 뭐야.’

그가 말했어, ‘애인(愛人)을 갈망하는 것.’

내가 물었어, ‘치유사를 만나봤어?’

그가 대답했지, ‘90 명이나.’

 

 

난 말했지, ‘자말씨, 나도 데려가.’

그가 말했어, ‘안돼. 가뜩이나 무거운데.’

내가 말했지, ‘자말씨, 나 걸어갈게.’

그가 말했어, ‘안돼, 가뜩이나 길도 먼데.’

 

 

난 말했어, ‘수천 년도 걸을게. 네 눈을 따라 갈게.’

그가 말했지, ‘이봐, 비둘기야, 이민자의 삶은 미르(씁쓸한 풀 종류)만큼 쓰다고.’

 

 

자말씨는 내 마음을 찢어놨지, 떠나겠다고 했을 때.

그가 남긴 거라곤 내 뺨에 흐르는 눈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