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실화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개마두리 2018. 8. 27. 20:26

오래전, 어느 작은 마을의 학교에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작문 시간에 장래의 꿈을 적어보라고 했습니다. 대부분 빈농의 아이들인 학생들은 땅을 일구면서 농사를 짓는 것이 꿈이라고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한 학생은 가장 유명한 의사가 되겠다는 당찬 자신의 꿈을 작성하여 제출했습니다. 선생님은 그 학생을 불러 말했습니다.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이겠지만, 엄청난 돈이 필요하단다. 어쩌면 너의 학비를 대지 못할 네 부모님에게 큰 상처를 주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야."


조금 고지식하지만 나름 학생들을 생각하는 선생님은 이 학생이 나중에 현실에 벽에 부딪혀 상처를 입는 것이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은 자신의 꿈을 바꿀 수 없다며, 당당하게 선생님께 말했습니다.


"선생님! 저는 이번 시험에 0점을 주세요. 저는 점수와 제 꿈을 바꾸지 않겠습니다."


그로부터 30년 후, 마을에 전염병이 돌았는데, 전염병이 두려운 나머지 어떤 의사도 마을로 들어가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꽤 유명한 의사가 자신해서 마을로 들어와 사람들을 헌신적으로 치료했습니다. 그 의사는 바로 30년 전 의사가 되겠다고 고집 부리던 소년이었습니다.


의사는 지팡이를 짚은 백발노인을 치료했는데, 그 노인은 치료가 끝나자, 의사에게 다가가 손을 잡고 말했습니다.


"이보게! 나를 기억하겠나? 30년 전 자네가 의사가 되겠다는 꿈에 0점을 줬던 선생이라네. 나는 지금까지 수많은 제자의 꿈을 0점으로 만든, 바보 같은 꿈 도둑이 되었는데, 자네만은 나에게 꿈을 도둑맞지 않아서 정말 고맙네.”


========================================================================


우공이산(愚公移山).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아이들의 꿈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그 이전에 당신의 꿈도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나이가 몇 살이든, 어떤 처지이든 꿈에는 반드시 미래와 가능성이 있습니다.


----------------------------------------------------------------------


# 오늘의 명언 :


“그대의 꿈이 실현되지 않았다고 해서 (사람들이 그대를) 가엾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정말 가엾은 것은 한 번도 꿈꿔보지 않았던 사람들이다.”


→ 에센바흐


- ‘따뜻한 하루’의 <따뜻한 편지> 제 114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