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우연히 발견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의 블로그

개마두리 2013. 5. 8. 23:09

 

 

 

방금 전, 데비안트 아트에서 별 생각없이 ‘아프리카인과 아시아인(African and Asian)’이라는 이름으로 정보를 뒤지다가(흑인[Black]과 아시아인[Asian]을 합친 말인 Blasian으로 정보를 찾는 일에 싫증이 나서 그렇게 했다), 우연히 한 블로그를 발견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크리시 - 크리스틴(Chrissy - Christine)’이라는 사람의 블로그에 실린 그림을 보았는데, 그 그림 밑에

 

 

“나는 아프리카 문화를 사랑하는 아시아인이 있기는 한지 모르겠어요. … (중략) … 나는 아프리카 사람이 아닌지는 모르지만, 아프리카계 미국인(African American)이고 내 아프리카 뿌리를 높이 평가한다고요!”

 

 

(원문 : “I don't really know any Asians who love African culture... but i know there are those out there. I may not be African but i am African-American and it take my African roots highly!")

 

 

 

 

라는 글이 적힌 걸 보고 ‘도대체 어떤 사람이기에 이런 말을 하지?’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그래서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더니, 블로그 주인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이고 좋아하는 책이『성서』라고 하지 않는가? 그래서 더 큰 흥미와 관심을 품고, 그에게 비록 “아프리카 문화를 사랑하는 아시아인”은 아닐지라도 ‘아프리카 역사를 “사랑하는 아시아인”’인 사람이 한국에 살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블로그 주소는 다음과 같다 :

 

 

http://chrissy-christine.deviant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