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옥수수의 효능 8가지

개마두리 2021. 8. 4. 21:52

▶ 옥수수의 ‘ 진짜 ’ 효능 8가지

1. 고혈압 개선

옥수수 섭취는 고혈압을 개선한다. 만약 옥수수 수염차(茶)를 꾸준히 마신다면, 혈압이 안정되어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평소에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이 옥수수(또는 옥수수 수염차)를 섭취하면 피가 멎는다.

2. 붓기 제거

평소에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이라면, 옥수수를 먹을 것을 권한다. 옥수수는 얼굴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3. 피부 건강에 공헌함

옥수수에는 피부 건강에 좋은 단백질/섬유소/비타민/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영양소들이 피부를 외부의 감염으로부터 지켜주고, 특히 (피부가 – 옮긴이 잉걸. 아래 ‘ 옮긴이 ’ ) 늙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 E(토코페롤)가 많아 피부가 마르는 걸 막고,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4. 살 빼기에 도움이 된다 

옥수수는 (다른 곡식들보다 – 옮긴이) 열량이 낮은 편인데, 열량이 낮음에도 (먹으면 – 옮긴이) 쉽게 배가 부르고, 적게 먹어도 배가 부르며, 배부르다는 느낌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살을 뺄 때 먹을 만한 음식으로 각광받는다.

특히, 옥수수의 단맛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 이런 특성을 잘 써먹으면 식사는 식사대로 하면서 살을 뺄 수 있다.

5. 입 안의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된다.

잇몸질환을 치료하는 약의 주 성분이 옥수수 안에 들어있는 ‘ 베티 – 시토스테롤 ’ 인데, 이 성분은 잇몸질환을 치료하고, 충치를 낫게 한다.

6. 마음과 몸을 다스리는 효과가 있다.

옥수수 안에는 마음과 몸을 다스리는 성분이 들어있다. 평소 불안을 자주 느끼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라면, 옥수수를 꾸준히 먹음으로써 마음을 가라앉히는 일을 시도해보라.

7. 암 발생을 막는다.

옥수수에는 항암에 효능이 탁월한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옥수수를 꾸준히 먹는다면 온갖 암을 예방할 수 있다(단, 그렇다고 팝콘을 먹지는 말 것! 기름에 튀긴 옥수수나, 설탕/소금에 버무린 옥수수는 건강에 도움이 안 되기 때문이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되도록 찌거나, 구운 옥수수를 드시라 – 옮긴이).

8. 여름병을 예방한다.

여름병은 식욕이 없어지고, 무기력함과 권태감을 느끼는 병이다. 옥수수에는 비타민 B1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여름병의 증상을 개선한다고 한다. 

- ‘ 다음 ’ 넷의 카페에서 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