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9

소중한 당신과 그리고 나!!!

● 강(가람 – 옮긴이 잉걸. 아래 ‘ 옮긴이 ’)은 자신의 물을 마시지 않고, 나무는 자신의 열매를 먹지 않으며, 태양(해 – 옮긴이)은 스스로를(자신을 – 옮긴이) 비추지 않고, 꽃은 자신을 위해 향기를 퍼트리지 않습니다. ○ 남을 위해, 남과 함께 서로 도우며 어울려 사는 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우리 모두는 나만이 아닌, 서로 도와가며 살아가라고 태어난 것입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말입니다. ● 삶 속의 행복이란, 당신이 행복할 때 좋은 겁니다. 그러나, 더 좋은 것은 당신 때문에 다른 사람이 행복할 때인 것입니다. (이하 줄임) - 내(잉걸)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건물의 벽에서 읽은 글

낙서장 2021.12.29

내가 앞으로 도서관에서 찾아내 읽어봐야 할 책

― 『 강이 나무가 꽃이 돼 보라 』 ( ‘ 데이비드 스즈키 ’ 외 지음, ‘ 이한중 ’ 옮김, ‘ 나무와 숲 ’ 펴냄, 서기 2004년 ) → 일본계 캐나다인 남성이자, 세계적인 환경운동가인( 그리고 생물학자, 그러니까 전직 대학교수인 ) ‘ 데이비드 스즈키 ’ 와, 뛰어난 인류학자 ‘ 오이와 게이보(이 사람은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미국에 건너가서 열다섯 해를 살며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와 일본인 사이의 문화교류를 연구했고, 지금[ 서기 2004년 현재 ]은 유구의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 가 전하는 일본 속의 소수자들 이야기. 유구(琉球) 유민들과, 아이누 모시르( 왜국식 이름 ‘ 북해도[北海道] ’ )의 원주민인 야운쿠르( ‘ 아이누 ’ ) 족과, 사할린(..

낙서장 2021.12.29

게임 < 임진록 2 > 의 배경음악

# : https://www.youtube.com/watch?v=U-CLbMVWhDg # Faster : 더 빨리(영어) ! ▶ 옮긴이 ( 잉걸 ) 의 말 : 내가 맨 처음으로 들었던 게임 의 배경 음악. 본편이 아니라 다른 게임 CD에 들어있던 의 예고편 영상에서 들었던 음악이다. 이 음악은 언제 들어도 가슴이 뛴다. 왜군(倭軍)과 싸우던 근세조선 수군의 마음과, 목숨 걸고 싸우던 충무공의 마음을 담은 이 음악은, 내게 그분들을 본받아 목숨 걸고 싸울 것을 요구하며, 나는 (왜군과의 싸움이라면) 언제든지 그 요구에 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게임 < 장보고전 > 의 배경음악 1

게임 의 배경음악 1 - 장보고전 BGM - (1) : https://www.youtube.com/watch?v=mbxpTggE8Ws&list=PLBRYOPfIrVdAJ8iR4KfZWrJi7FHc5Z4uo - 장보고전 BGM - (2) : https://www.youtube.com/watch?v=QC2Xuf2rBXk&list=PLBRYOPfIrVdAJ8iR4KfZWrJi7FHc5Z4uo&index=2 - 장보고전 BGM - (3) : https://www.youtube.com/watch?v=SkAqS3r6bts&list=PLBRYOPfIrVdAJ8iR4KfZWrJi7FHc5Z4uo&index=3 - 장보고전 BGM - (4) : https://www.youtube.com/watch?v=tYt-Xx0CLj..

[MV] 포레스텔라(FORESTELLA) - 새야 새야 파랑새야 [녹두꽃 OST Part.1(Nokdu Flower OST Part.1)]

# 한국 사극 의 주제곡 # : 서기 1894년(갑오년)에 일어난 동학(東學) 혁명을 다룬 사극.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ap3PBUQJMOE ▶ 옮긴이(잉걸)의 말 : 처음에는 봉건사회(근세조선 왕조)에 맞서서, 나중에는 침략자(근대 왜군[倭軍])에 맞서서 잠기(‘병기’)를 들고 일어난 용사들(동학군[東學軍])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 나는 그들이 근세조선의 관군과 근대 왜군에게 죽임을 당한 일을 떠올리면 이가 갈리고, 화가 치밀어오른다. 그들이 실패함으로써, 근세조선은 자신을 스스로 바꿀 기회를 잃어버렸고, 침략자들은 더 거세게 근세조선에(나중에는 대한제국에) 파고들 수 있게 되었다는 걸 생각하면, 나는 왜국 왕실과 왜국(倭國) 정부와..

[미스터 션샤인 OST Part 1] 박효신 (Park Hyo Shin) - 그 날 (The Day) MV

# OST :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riginal Sound Track)’을 줄인 말. 연속극(‘드라마’)이나 영화나 만화영화(‘애니메이션’)나 게임의 배경음악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 MV : ‘뮤직 비디오(Music Video)’를 줄인 말.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zwvUnK-agb4&list=RDzwvUnK-agb4&start_radio=1 ▶ 옮긴이(잉걸) 의 말 : 서기 1907년(정미년), 대한제국(구한국) 국민들과 대한제국을 근대 왜국(倭國)의 침략에서 지키기 위해 총을 들고 일어난 정미의병(대한제국 의병)들에게 “ 천(즈믄/1000) 번의 감사를! ” 나는 언제든지 그들을 따라 총을 들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조국 ..

필리스틴의 전통 춤인 ‘다브케’를 출 때 연주하는 음악

- 필리스틴(Filistin) : 영어권에서 ‘팔레스타인(Palestine)’으로 부르는 나라의 바른 이름. 이는 ‘한국’이 ‘한궈(북경어)’나 ‘간고쿠(왜어)’가 아닌 것과 같은 이치다. - 다브케(Dabke/دبكة) : ‘ 답케 ’ 나 ‘ 답카 ’ 로도 부름. 아랍 말로 “ 발을 찍어내는 것”이라는 뜻이다. 레반트(필리스틴/수리야/레바논/요르단을 통틀어 일컫는 말) 지방의 전통 민속춤이기도 하다. 결혼식 같은 즐거운 행사에서 주로 춘다. - : https://www.youtube.com/watch?v=WSgvC9QwuHU ▶ 옮긴이(잉걸)의 말 : 이런 음악을 들을 때마다, 나는 필리스틴 사람들과 보이지 않는 마음의 끈으로 이어져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낀다. 나는 ‘ 100% 한국인 ’ 이지만,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