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그림(동영상)

'남(南)인도'의 대중가요 1

개마두리 2022. 2. 19. 20:48

- 움직그림 이름 : < 자이팔 목사의 주재 하에 (부르는) 텔랑가나 주[州] 그리스도인들의 민중 가요(원제 「 Telangana Christian Folk Song 'సృష్టిని చుడైయ్యా' by Rev. Jaipal, ACTC, Hyderabad 」 ) >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WH3j50bjACE


▣ 텔랑가나 주 : 바라트 남부의 주(州)[사실, 남부라기보다는 중부에 가깝지만, 편의상 남부로 부른다]. 내륙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드라비다 어족에 속하는 ‘텔루구’ 어를 쓴다. 

이곳은 서기 1724년부터 무굴 제국의 지배에서 벗어나 ‘하이데라바드’라는 독립왕국이 되었고, 무굴 제국이 무너지고 인도를 비롯한 온 남아시아가 영국의 식민지가 된 뒤에도 자치를 누리는 작은 왕국으로 남았으며, 인도가 독립한 뒤에는 인도 정부군이 왕국을 공격하여 서기 1949년에 인도 연방(바라트 공화국)으로 강제 편입되었다. 

▶ 옮긴이(잉걸)의 말 :

주를 찬양하는 아름답고 흥겨우며 부드러운 찬송가와 그리스도교 음악을 만들어 주신, 드라비다 인에 속하는 텔랑가나 인 성도들에게 “천(즈믄/1000/千) 번의 감사를!” 

“나의 주님, 나의 하나님”이시여, 아도나이시여, 성령(聖靈)이시여, “나의 거룩하신 주님! 나의 거룩하신 주님!” 부디 이 움직그림에 나온 성도들을, 그리스도인들을 지켜 주소서, 그리고 이 죄인이 그분들을 사랑하고, 그분들을 위해 비는 것을 허락하소서. 나아가 그분들과 이 죄인을 이 세상으로부터 구해 주시옵소서. “무릇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에게 있사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