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6

'남(南)인도'의 대중가요 1

- 움직그림 이름 :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WH3j50bjACE ▣ 텔랑가나 주 : 바라트 남부의 주(州)[사실, 남부라기보다는 중부에 가깝지만, 편의상 남부로 부른다]. 내륙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드라비다 어족에 속하는 ‘텔루구’ 어를 쓴다. 이곳은 서기 1724년부터 무굴 제국의 지배에서 벗어나 ‘하이데라바드’라는 독립왕국이 되었고, 무굴 제국이 무너지고 인도를 비롯한 온 남..

‘남(南)인도’ 대중가요 2

- 움직그림 이름 :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EqCP3JA3JMM ▶ 옮긴이(잉걸)의 말 : 너무나도 아름답고 훌륭한 찬송가다. 하나님과 예슈아 벤 아도나이 님과 성령이시여, 성부(聖父)와 성자(聖子)와 성령(聖靈)이시여, 부디 바라건데, 이 움직그림에 나오신 성도(聖徒. 그리스도인)들과 이 “무익한 종”(잉걸)을 지켜 주시옵소서. 저는 몇 해 전에 유튜브에서 이 분들의 노래(네, 그러니까 이 노래 말입니다)를 듣고 크게 감동했는데, 이제야 제 블로그에 이 노래를 저장하게 되었으니, 아주 기쁘네요. 부디 이 노래가 이 죄인(罪人)이 미약(!)한 믿음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게 도와주시옵소서, “무릇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에게..

마중물

괜찮아 여기까지 참 잘 왔어 그 한마디 너의 응원 때문에 집채만큼 높은 파도를 이겨낼 수 있었을까 단 한 바가지 마중물이 아니었던들 천길 지하 속의 생명수가 지상의 갈증을 풀어낼 수 있었을까 참 잘 했어 너 때문에 세상은 향기롭고 따뜻한 거야 끊임없는 너의 추임새 때문에 난 오늘도 하늘 향해 달릴 수 있단다 - ‘ 서덕순 ’ 님의 시 (서기 2020년 시민공모작)

시(詩) 2022.02.09

※ 사람의 핏줄(혈관)을 청소해주는 먹을거리들

1. 혈액의 응고를 막는 “당근” 2. 혈액의 길을 뚫어주는 “생강” 3.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두부” 4.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꽁치” 5. 묵은 피를 걸러주는 “부추” 6. 혈액의 독소를 빼내는 “미역, 다시마” 7.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카레 가루” 8. 혈관과 조직의 산화를 막는 “검은 깨” 9.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녹차 가루”

상식 2022.02.08

새해 덕담

좋은 말은 행동을 바꾸고, 행동은 생각을 바꾸고, 생각은 운명을 바꿉니다. 우리가 주고받는 말 속에 에너지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말에 담긴 에너지를 잘 알았습니다. 그래서 설날이면 세배를 하고 덕담을 주고받으며 좋은 기운을 전하고 복을 나눴습니다. 오늘(양력 2월 1일 – 옮긴이)은 설날입니다. 가족(식구 – 옮긴이), 친지들과 좋은 기운을 담아 덕담을 나누고, 자기 자신에게도 덕담을 건네 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일지 이승헌’ 선생의 글 - 제 2954호

낙서장 2022.02.02

< 미래의 찬미 > – 슬기둥

- 움직그림이 올라온 곳 : https://www.youtube.com/watch?v=lDoH6epg8_A&list=RDlDoH6epg8_A&start_radio=1 ▶ 옮긴이(잉걸)의 말 : 현대 국악으로 잘 알려진 ‘슬기둥’의 구성원이 부른, 좋은 노래를 소개한다(나는 20대일 때부터 슬기둥을 알았고, 그들의 음악을 좋아했지만, 이 노래는 얼마 전에야 들었다). 부디 이 음악이 여러분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기를 빈다.